지난 포스팅에서 보셨죠? 최근 폴앤마크는, 반려동물 이별식(장례식)을 진행하는 펫포레스트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어요. 교육이라는 분야는 참 영역이 넓다는 것을 느꼈고, 그래서 더 하고싶은 일도,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지네요. 업무 협약 이후 첫 프로젝트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시작해 보자, 라고 해서 최재웅 대표님이 직접! <안녕, 초코>라는 그림책을 출간하게 되었답니다!
우여곡절도 많았고, 이런저런 스토리들도 있었지만, 무사히 출간 소식을 전하게 되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흔히, 책을 쓰는 것을 산고에 비유하잖아요? 얇은 그림책이라고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얕보면 안돼요. 모두가 손을 보태서 겨우겨우 세상 빛을 보는 건 똑같더라고요.

20211025_151329

요즘 저희는 주 1회 출근하고 주로 재택근무를 하는데요, 책이 도착했다고 해서 직접 만나러 가 보았답니다 🙂
마침 펫포레스트 관계자분들이 오셔서 최재웅 대표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계시네요. 폴앤마크는 원래 출판사이기도 해서 최재웅 대표님의 수업의 신, 강의력, 4MAT 교수법 등 강의, 교육 관련된 도서들을 출간했었는데요, 이번 작업은 조금 특별했어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천만명이 넘었다는데, 또 다른 생명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도 알아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그 아이들은 아마도 사람보다 먼저 보내야 할텐데 이별에 대한 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교육회사로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에 대해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죠.

에디터는 고양이를 두 마리 키우고 있어요. 듬뿍 사랑하고 싶다가도 언젠가 보내줘야 할 날이 오면 이렇게 좋았던 기억들이 다 너무 아픈 기억으로 남을까봐 무섭고 벌써부터 우울해지곤 해요. 주변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과 얘기해보면 다들 비슷한 마음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어떻게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어떻게 잘 이별할 수 있을까.
책 한권으로 모든 이야기를 담을 수는 없겠지만 떠오른 생각들을 가지고 좀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첫 걸음으로 만들게 된 책이랍니다. 사랑했던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펫로스 증후군에 시달리는 분들도 요즘 많이 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처럼 벌써부터 펫로스 비슷한 감정을 느끼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 요즘은 점점 더 펫로스라는 주제로 책과 콘텐츠들이 나오는 것도 같고요. 이 움직임들이 앞으로도  쭉 이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preview_petforest_표지앞

책 표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생명을 대하는 것에 미숙했던 아이, 반려동물을 처음 만나 가족이 되었지만, 함께 한 추억을 뒤로하고 보내야 하는 마음, 함께 상상하고, 기억을 더듬고, 위로해보면 좋겠습니다.

<안녕, 초코> 도서 패키지 안에는 ‘반려동물을 떠나보낼 때 반드시 알아야 할 행동지침서’ 가 함께 들어 있어요. 펫포레스트에서 직접 내용을 넣어주셨답니다. 준비없는 이별이 되지 않도록,잠시 다른 별에서 행복하게 살다가 다시 만날 때까지 잘 준비하고 잘 보내줄 수 있도록 가이드 라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E-63adb91b-2a3b-4f05-abfd-28d1df672c8b
SE-e53db44e-5d22-45e1-9a19-32edd5b6591c

출간 일정이 너무 바쁘게 돌아가고, 강연 공지를 함께 하려다 보니 소식 공지가 조금 늦어졌어요. 그런데 그 사이에 많은 분들이 알고 구매를 해주셨나 봐요. 지난주부터 판매를 시작했고 아직 출고 전인데, 너무나 감사하게도! 벌써 온라인 서점에서 베스트 셀러로 이름을 올려서, 폴앤마크 식구들 모두가(특히 대표님이) 아주 기뻐하고 있답니다 🙂

아직 구매 전이시라면 위 링크에서 구매 가능해요!

안녕초코_강연회_펫포자료_2

# 출간기념 특별 온라인 강연회

그리고 또 하나의 소식!!
책을 구매하셨다면, 바로 다음주 수요일, 그림책 작가로는 처음 데뷔하시는 교육계의 대명사 최재웅 대표님을 만나러 오세요!
폴앤마크를 사랑해 주시는, 또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 동물을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책과 생명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하기 위해 ‘반려동물을 위한 사랑의 언어’라는 주제로 최재웅 대표님과 특별 강연회를 진행합니다. 책을 들고 카메라 앞으로 오시면 온라인 강연회로 진행될거에요. 부담없이 오셔서 함께 이야기 나누고 질문도 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안녕, 초코 작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사랑의 언어

  • 11월 3일 수요일 PM 7:30
  • 강사 : 최재웅 폴앤마크 대표

폴앤마크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강연회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셔도 접속이 가능하니 책 받으시고 다음주에 만나요! 추워지는 가을 밤, 따뜻한 이야기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 앞으로도 폴앤마크와 펫포레스트가 함께 만들 반려동물 인식개선 프로젝트,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