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스팀

제안배경

팀 안에서 오해와 갈등은 왜 생기는걸까요?
일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문제일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우리 조직은 어떻게 될까요?
어떻게 하면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유지하면서도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요?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조직에게 스무스팀을 제안합니다.

Smooth Team 이란?

  • Smooth Team은 핀란드의 기업 조직문화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북유럽의 다양한 국가의 스타트업과 대기업은 물론 미국 실리콘밸리의 주요 기업들에게 전파되고 있는 새로운 방식의 팀 빌딩, 조직 혁신 프로그램입니다.
  •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성과, 효과성 개발이 필요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권장 인원 최소 4명, 최대 12명) 온라인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상에서 진행됩니다.
  • 팀의 효율화를 위해 필요한 내용들, 혹은 미처 발견하지 못한 팀 내의 강점들을 발견하며 연구 기반 질문을 통해 즐겁게 토론할 수 있고 모든 과정은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되어 참석자의 흥미와 몰입을 돕습니다.
  • 과정 후 진행되는 워크샵을 통해 보이지 않았던 팀의 보배를 발견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바라보며 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을 보여줍니다.

기대효과

  • 우리 팀의 객관적인 현재 상황에 대한 점검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 조직의 리더와 팀원으로 하고 싶었으나 못했던 이야기들을 자연스럽게 도출해냅니다.
  • 조직문화를 막고 있던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발견합니다.
  • 상호간의 강점과 성장할 수 있는 부분들을 게임(스무스팀)에서 제공하는 질문과 그래픽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견합니다.
  • 실제 변화를 위한 액션플랜을 통해 조직 문화를 변화시킬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성장을 위한 자발적 동기를 부여합니다.

교육대상

  • 팀 효율성 개발이 필요한 조직 (인원 4명-12명)

교육방법

  •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환경에서 진행 가능
  • 개인 PC로 웹페이지 접속 (테블릿 PC, 휴대전화 가능)
  • 퍼실리테이터의 가이드에 따라 진단 및 대화 참여 가능

교육시간

  • 모듈별 2-4시간 (스무스팀 프로그램 경험 중심)
  • 필요시 에프터 워크숍 추가 진행 (스무스팀 프로그램 이후 액션플랜 중심)

진행방식

1단계

자기진단
  • Smooth Team의 자기 진단은 지난 5년간 핀란드 연구진의 연구결과로 각각의 주제에 대한 10 ~ 20개의 간단한 문항에 대한 신뢰도 있는 선택으로 시작됩니다.

2단계

팀미션해결
  •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각각의 팀은 이야기 속 세계로 들어갑니다. 이야기 속에서 팀은 다양한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서로 간의 선택을 요구 받습니다. 선택의 결과는 실시간으로 모두에게 공유되며, 이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팀원과 팀의 협업에 대한 새로운 혁신적 관점을 얻게 됩니다.

3단계

결과보고서
  • 교육이 종료되면 이야기 속에서 선택한 팀의 선택은 개인 및 팀 결과 보고서로 제공됩니다. 팀 결과 보고서는 팀원 간의 연결성, 팀에 대한 이해도, 팀이 추구하는 가치들을 제공하게 됩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