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기획력

ACT 설명 및 배경이론

ACT(Accelerated Creative Teaching)는 폴앤마크의 교육 프로그램 중 가속 교수법을 사용하는 폴앤마크 교육을 의미합니다. 가속 교수법은 라자노프 박사의 가속 학습 이론을 기반으로 버니스 매카시 박사의 4MAT(Masters of Art in Teaching)이론, 벤들러와 그린더의 뇌신경언어학(NLP), 마이클 홀 박사의 신경의미론 (Neuro-Semantics)을 통합시킨 교수법입니다. 현존하는 교수법 중 가장 진화된 형태의 교수모델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ACT 프로그램은 컬럼비아대, 포항공대, 삼성, LG, SK, 포스코 등 국내외 유수의 대학과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ACT기획력 소개 및 특장점

우리 직장인들은 기획과 보고의 연속인 삶을 삽니다. 사실은 깨짐과 까임일 때도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사람마다 자기 스타일대로 마구잡이로 생각하고, 정리하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상대방(상사/클라이언트/동료)은 당연히 “저게 진짜 문제인가?” “도대체 뭔 소리야?” “그림이 안그려져” 라고 반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이 안타까운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 ACT기획력을 소개해드립니다. 세계적인 교육학자 Bernice McCarthy 박사는 인간의 본능적인 학습곡선을 바탕으로 <Creative Thinking Process: why-what-how-if> 프레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프레임을 우리 기획에 적용한다면, 기획의 3요소 즉,

  • 다각적으로 사고하여 핵심 문제와 해결책을 찾는 사고력 (planning)
  • 한눈에 보이는 명확한 도식화와 구조적인 정리력 (proposal)
  • 뇌에 쏙 들어오는 강렬한 스토리텔링과 논리적인 보고력 (presentation)

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팀내, 사내 공통적이고 구조적인 방법론을 갖게 됨으로서 본질적이고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합니다.

ACT기획력 기대효과

  1.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 때,‘우선, why-what-how-if로 생각해보자’ 구조적인 사고 프레임으로 다각적이고 효율적인 업무를 시작하게 합니다.
  2. 주저리주저리 나 중심적으로 쓰던 기획서가 ‘한눈에 들어오게 1장의 도식화로 정리해볼까?’ 상대방 중심적인 보고서/기획서로 바뀌게 됩니다.
  3. 꾸벅꾸벅 졸립기만 하던 발표가 ‘뇌가 더 좋아하는 표현으로 스토리텔링 해볼까?’ 뇌에 쏙쏙 들어오도록 업그레이드 됩니다.
  4. 각자 스타일대로 업무하던 동료와 공통의 프레임을 가짐으로서 업무의 효율성이 극대화됩니다.
  5. 문제를 Problem으로 보지않고, Project로 바라보게 되어 생산적인 기획이 시작됩니다.

ACT기획력 교육 대상 및 시간

  • 대상 : 기획과 보고가 일상인 직장인 (신입사원부터 팀장급까지)
  • 교육시간 :
    특강 (2시간, 4시간, 6시간)
    실습포함 (1일-8시간, 3일-5시간씩 25시간)

ACT기획력_8H 커리큘럼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