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CPR (게이미피케이션)

강의 CPR 교육 소개

강의 CPR(Class for Positive Result) 과정은 아이스 브레이킹과 교육과의 매끄러운 연계로 즐거운 교육 분위기를 형성하고, 강의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시켜 강의장엔 활력을, 학습자에겐 교육에 대한 재미와 기대감을, 강의자에겐 강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실습위주의 교수기법 프로그램입니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란 게임(Game)의 구성요소와 매커니즘을 게임 외적의 분야에 적용하여 게임이 아닌 것을 게임처럼 만드는 것.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학습자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증가시켜 더욱 효과적인 강의로 발전하게 됩니다.

강의 CPR 교육목표

  • 학습자가 스스로 참여하여 움직이고 경험하도록 하여 강력한 몰입과 주도적인 학습을 유도한다.
  • 이론적 배경과 실제적 경험학습을 통해 완성도 높은 강사의 역량을 개발한다.
  • 재미있는 게임과 아이스 브레이킹 스킬 습득을 통해 분위기를 전환한다
  • 게임적 요소들을 강의에 접목시켜 교육장의 활기를 불어넣고 능동적 참여를 유도한다

강의 CPR 특장점

  1. 강의자 개개인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브레이킹 & 스팟게임 스킬들을 체화합니다
  2. 게임 베이스의 컨텐츠 구성방법을 익히고, 이를 활용하여 각 개인의 컨텐츠를 게임화하는 경험과 역량을 체득합니다.
  3. 강의자&진행자로서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몰입도를 높이는 퍼실레테이션 스킬을 습득합니다.

강의 CPR 교육 대상 및 시간

  • 대상 : 교수 / 사내강사 / 교육담당자 / 이벤트 진행자
  • 교육시간 : 특강(2-3H), 4-8H

강의 CPR_8H 커리큘럼 예시